sanimam story

30~40대 흰머리카락 없애는 방법 본문

health

30~40대 흰머리카락 없애는 방법

산이랑 맘 2016. 6. 30. 20:48

좋아하는 음식으로 흰머리카락을 검게 만들자..


요즘은 20대와 30대들도 흰머리카락 때문에 염색을 많이 하더군요. 조기백발인 분들의 90%는 유전적인 원인과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의 연구에서는 젊은 세대들이 즐기는 인스턴트 음식. 불규칙한 식사시간. 음식의 불균형, 직장과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로 인해서 흰머리가 많이들 생기며 또한, 흰색머리가 나는 시기가 많이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흰머리카락이 자라는 분들은 흰머리카락에 좋은 음식만으로도 충분히 검은 머리가 자라도록 개선할 수가 있답니다. 흰머리카락에 좋은 음식들은 정말로 많아요.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음식물 가운데 좋아하시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식하시면 어느 새 검은 머리로 변신해 있을 겁니다. 너무 편식은 하시면 안돼요. 




첫 번재 - 과일류

아사이베리블루베리, 자몽, 파인애플, 키위, 딸기, 토마토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간 음식은 모낭의 노화를 막아서 흰머리예방에 좋답니다. 또한, 세포 파괴를 막아 뇌의 노화를 막고,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한답니다.




두 번째콩류

두피를 건강하게 만드는 약콩(), 두부, 두유 - 약콩()은 볶은 뒤 끓여서 차처럼 마시면 됩니다. 

검은콩, 검은깨, 흑미 단백질이 많은 블랙푸드는 검은 머리를 만들고 없는 머리카락도 나게 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 깨는 볶아서 드시는 게 좋답니다. 




세 번째.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오메가3, 비타민E, 구리 함량이 높은 견과류로서 검은 머리를 유지시켜줍니다.




네 번째. 한방에서는 예로부터 백하수오를 건장합니다. 또한, 구기자오미자도 차로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다섯 번째. 해산물류

연어, 정어리, 가자미, 대구 이 해산물들은 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유지시켜주는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 대합, 바지락, , 다시마, 파래 - 특히 해조류에는 비타민과 철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먹으면 머리카락에 영양을 많이 공급해서 튼튼한 모발과 탈모, 흰머리카락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식사는 한정식으로 많이 드세요. 종합선물세트가 될 수 있어요. ^^

계란 노른자, 쇠고기, 쇠간, , , 강낭콩, 호박, 버섯 - 흰머리에 좋은 음식은 철분 성분이 많이 들어간 미네랄 성분을 많이 먹어주는 것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미역국- 신장을 강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유, 계란, 닭고기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모발과 두피의 건강을 책임진답니다.

시금치, 죽순 -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좋은 비타민 B6B12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싫은 음식 말고 좋아하는 음식으로 많이 드셔서 건강하고 검은 머리카락을 가지도록 하세요.